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미국미대편입] 유화 드라이 브러시 기법의 특징 및 방법! 유화 그리기의 핵심 포인트[미국미대유학]

Uny

by 미국유학 상담전화 ☏ 02-523-7002 2017. 3. 24. 11:16

본문



[미국미대편입] 유화 드라이 브러시 기법의 특징 및 방법! 유화 그리기의 핵심 포인트[미국미대유학]


유화 관련 정보, 더 이상 헤매지 마세요.

올바르게 살펴봐야 돼! 유화 드라이 브러시 기법의 특징 및 방법 관련 알짜 정보


유화에 관한 정보! 하나씩 열어서 찾다 보면 한두 시간이 훅 가 있죠~?

가끔은 관심도 없는 딴정보까지 같이 봐야 하고요.

이런 불편함이 없도록 유화에 관한 최신 정보만 수집해봤습니다.


유화 기법 중 드라이 브러쉬는 건조시킨 붓을 활용해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,
일단 마른 상태에서 붓을 칠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

유화를 그릴 때 사용하는 드라이 브러쉬는 화폭에 거친 느낌을 내는 데 적합하며,
건조시킨 붓으로 색을 칠하기 때문에 보기에도 무척 거친 질감이 그려지게 됩니다.


대표적으로 동물의 털은 드라이 브러쉬로 나타내기에 알맞은 주제인데요.

유화 물감을 건조시킨 붓에 묻혀 그려내면 털이 섬세하게 서 있는 것처럼 그려져요.


또 드라이 브러쉬는 유화 캔버스에 유성 파스텔로 칠한 것 같은 효과를 주기도 한답니다.
유화 특유의 두꺼운 느낌과 대비되는 가볍게 물감을 칠한 듯한 느낌을 보여줄 수 있죠.


라이 브러쉬의 경우 유화그림에 필요한 오일을 전혀 섞지 않기 때문에,
유화물감을 빨리 건조시키는 린시드나, 희석재인 패트롤 등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세요.



반드시 기억하세요! 유화 그릴 때 젯소칠하는 방법에 대해


젯소를 칠하는 것은 거친 표면의 캔버스를 고르게 정돈해주는 것으로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.
이러한 젯소칠을 할 때는 캔버스와 젯소, 납작하고 넓은 붓, 사포, 신문지, 물, 그릇이 필요해요.


먼저 그릇에 젯소를 덜어놓은 다음에 물을 섞어 적당한 농도를 맞춰야 하며,
이 때 물은 농도를 봐가면서 조금씩 따라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그리고 젯소칠은 캔버스 전반에 고르게 칠해야 하고, 옆면도 꼼꼼하게 칠해줘야 하는데,
이렇게 칠해줄 때에는 젯소를 한 방향으로 균일하게 칠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 유화를 그릴 시 젯소는 고르고 얇게 여러 번 칠하는 게 중요한데요.
젯소를 너무 두텁게 바를 경우 마르는 도중에 갈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.


한편, 캔버스의 옆면을 칠할 때 젯소가 흘러내려 밑에 깔아둔 신문지에 눌러 붙는 경우가
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평한 물건을 캔버스 밑에 받쳐 바닥과 떨어뜨려 주시기 바랍니다.


‘반성하지 않는 삶은 살아 갈 이유가 없다’ 소크라테스의 인상적인 명언입니다.
하루를 마감하며 써 내려가는 일기를 통해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거 어떨까요?
오늘 일기에는 유화에 대한 이야기도 간단하게 남겨주세요~ ^^


관련글 더보기